본문 바로가기
별이만땅 주절주절

그리운 분을 위한 나섬... 사천 백천사

by 별이만땅 2021. 9. 17.
반응형
SMALL

 

 

시어머님이 돌아가신지 어느덧 1년이 넘었다.

다른집과 다르게 시어머님은 처음에는 참 고약하고 까다로운 시어머님이라고 생각했는데

시간이 지나면서 언제부터인간 엄마 같은 존재가 되어버렸다.

 

1년이 넘었다하여도 우린 어머님 이야기를 자주한다.

시엄니께서 좋아하는 먹거리를 먹을때 볼때... 바닷가에서...

이런저런 생각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거 같다.

그리움이 남는 그 분이 참 보고 싶어 그럴까?

종종 꿈에 보이신다.

이럴때면 늘 신경이 쓰이는데 그래도 보고 싶다.

어머님은 사천에 백천사 납골당에 보셨다.

 

어머님께서 이곳에 다닐때는 상술이라면서 나도 신랑도 시아주버님도 

누구하나 좋아하는 사람이 없었다.

하지만 어머님께선 언젠가 울면서 이야기 하셨다.

" 평생을 나 하고 싶은데로 못하고 살았는데

내가 죽어서까지 내가 가고 싶은 곳에 못가냐고...!! "

 

어머님께서 돌아가시기 몇일전 난 신랑에게 백천사에 다녀오라고 했다.

그렇게 소원이시라는데... 그곳에 모시자고.

돈이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우리가 부담하자고..

그럼 아주버님 아가씨도 이미 돈을 냈다는데 어쩔 수 없지 않겠냐고..

 

그렇게 우여 곡절 끝에 그 곳에 모셨다.

 

 

 

 

요즘은 어머님 살아 계실때 조금 더 잘할걸.. 하는 후회가 남는다..

신랑도 시아주버님도 아가씨도.. 그런 후회감이 남아서일까?

우리 식구들은 한달에 1번 이상은 꼭 부산에서 사천까지 간다.

무슨 말을 하고 싶은것이 있어서가 아니고

그곳을 다녀와야 마음이 편하다고 하면서

 

 

 

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너무 많이 가지 못했다

한 3~4달 나는 못간거 같다.

오랜만에 출발한 나...!

 

 

우린 실내 어머임께서 계약해 놓은 납골당에 어머님을 모셨는데

사실 어머님은 이~ 야외 납골당을 더 좋아하셨는데...

 

 

오랜만의 어머님을 뵈러 다녀 왔는데

사실 멀긴 하지만 그래도 다녀 오면 나도 맘이 편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듯하다

그곳에선 아프지 마시고 편안하시기를 바래보면서...

사랑합니다 우리 홍여사님..!

반응형
LIST